서울에서 디즈니를 만나보세요!월트 디즈니 아카이브가 보물창고를 열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수백 가지 특별한 물건들이 공개되며, 디즈니의 ‘Crown Jewels’ (가장 소중한 자산)이라고 불리는 250개 이상의 희귀한 유물, 예술 작품, 의상, 소품, 놀라운 기념품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상상력으로 가득한 아홉 개의 주제별 갤러리에서는 ‹백설공주› (1937)부터 ‹엔칸토: 마법의 세계› (2021)까지, 디즈니의 유명 고전 작품 뿐만 아니라 최신 디즈니 패밀리가 된 Pixar, Star Wars, MARVEL 등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가족, 어린이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디즈니의 가장 사랑받는 이야기들을 즐기고 기념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디즈니 100주년, 그 마법 같은 여정
디즈니가 100년이라는 세월 동안 만들어 온 이야기와 캐릭터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전시를 다녀왔습니다. 디즈니 팬이라면 꼭 방문해볼 만한 경험이었고, 어린 시절의 추억과 디즈니가 만들어 온 혁신의 순간들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주요 관람 포인트
1. 역사적 아카이브
전시의 첫 섹션은 디즈니의 역사를 담은 아카이브로 시작합니다. 월트 디즈니와 그의 팀이 어떻게 첫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는지, 디즈니 스튜디오가 세계적으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시대별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1928년 탄생한 미키 마우스의 초창기 모습과 당시 사용된 스케치, 셀 애니메이션 자료는 디즈니의 시작을 생생하게 느끼게 해줍니다.
2.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멀티플레인 카메라'**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기법과 디즈니의 기술 혁신이 상세히 소개됩니다.
영상과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를 통해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체험할 수 있어서, 아이들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3. 대표 캐릭터 섹션
미키 마우스, 도널드 덕, 공주 시리즈, 마블과 스타워즈까지! 디즈니의 모든 대표 캐릭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은 팬들에게 특히 감동적이었습니다.
각 캐릭터의 초기 디자인과 최근 영화 속 모습의 변화를 비교하며 디즈니의 발전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4. 특별 체험존
전시 중간중간 마련된 체험 공간에서는 디즈니 영화 속 장면을 재현하거나 직접 목소리를 녹음해 애니메이션에 적용해보는 재미있는 활동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5. 기념품 샵
마지막으로 전시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굿즈들이 가득한 기념품 샵도 놓칠 수 없었습니다.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하는 아이템부터 각 캐릭터별 상품들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전시를 보고 난 소감
이번 전시는 단순히 디즈니의 작품들을 나열한 것이 아니라, 디즈니의 철학과 혁신, 그리고 시대별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어린 시절에 즐겨보던 디즈니 애니메이션들이 현대의 기술과 만나 새롭게 탄생한 모습을 보며 세대를 초월한 감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시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 쓰기